The National Technical Museum in Prague 탐방 후기!!

2019. 3. 1. 14:18신혼생활


레뜨나 공원 산책을 마치고 공원 바로 위에 있는 체코 국립기술박물관에 방문했습니다!

체코의 기술발전을 보여주는 박물관인데요,
체코는 1930년대 대공황 전까지 눈부신 기술의 발전으로 동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였다고 합니다.

레뜨나 공원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공원 윗쪽으로 올라오면 이렇게 큰 건물이 보입니다.

운영 시간표입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09:00~18:00이고
월요일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휴무네요~

요금120Kč로 한화 약 6000원이구요,
가족단위 티켓은 420Kč, 학생은 더 할인이 됩니다.

위에 해당하는 국제학생증이 있으면 할인이 적용돼요!

2명 입장권을 받았습니다.
입장권이 엽서처럼 생겼네요.

사진이 흐려서 잘 안보이는데

3층은 건축 디자인, 방송 전시관,
2층은 천문학과 기술 체험관,
1층은 가전제품 발전사, 인쇄 전시관,
0층은 운송수단, 화학, 사진, 시계, 영화발전 전시관, 매점, 티켓팅 하는 곳이 있습니다.
-1층은 레스토랑과 대형 전시홀,
-2-3층은 광산 채굴에 대한 체험이 있는데 할 수 있는 기간이 한정적이어서 저희는 못하고 왔습니다.

0층에 위치한 Transport 전시관입니다.
규모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ㅋㅋㅋㅋ
Transport 전시관만 3층까지 있습니다.(0층부터)

지상, 공중, 해양 운송수단이 모두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굉장히 오래되어 보이는 열차가 있네요~

멋스러운 올드카네요 ㅎㅎ
  프라하 시내에 보면 올드카로 투어를 시켜주는 관광서비스도 있는데요,
종종 이런 차를 타고 지나가는 관광객들이 보입니다.

바이크의 역사입니다.
굉장히 오래된 것 같은 바이크네요.
특히 저렇게 옆에 좌석이 있는 바이크는 요즘은 없죠?

옛날에 사용했던 사진도 함께 붙어있네요.

지금의 이륜차는 참 많이 발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곳은 해상 운송수단 전시 파트군요.

이렇게 거대한 군함도 전시되어 있군요.

어선도 보이구요~

배 내부의 모습입니다!

부품들도 이렇게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비행기 모형이 이렇게 전시가 되어있어요.

비행기에 들어가는 부품들도 전시가 돼있구요

비행기 내부 설명도가 다 있네요~

동력장치구요,

열기구도 있습니다.

맨 윗층인 3층으로 올라가 건축 전시관에 들어가 봤습니다.

온갖 유명 건축물과 체코 내 건축물을 만날 수가 있는데요,
유심히 봐두시면 관광을 다니면서 건축물들을 만날 수 있으실겁니다!
저도 공항 가는 길에 여기서 봤던 건축물을 봤네요 ㅎㅎ

설계 작업공간이네요.
참 앤틱하고 멋집니다.

건축 전시관은 공간의 미학을 보여주는 곳이었어요.

맞은편의 방송 전시관은 시간이 없어 생략하고
2층으로 내려가 천문학 전시관으로 들어갔어요.

내부가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입니다!
인테리어 정~말 잘해놨어요.

지구본이 있어 봤는데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가 돼있더군요 ㅎㅎ
현실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도 생각보다 규모가 크더라구요~
온갖 대형 인쇄기계들이 있었습니다.

인쇄기술 발달의 역사가 한 곳에 다 담겨있네요!

옛날 활자판입니다.

시계 전시관으로 가서 시계도 보구요,

엄청나게 앤틱한 시계들이 많네요.

엄청나게 거대한 대형 시계도 있습니다



화학관은 우리 생활 주변의 화학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꾸며뒀어요.

주기율표도 이렇게 붙여뒀네요!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어요.

생활가전 전시관도 있구요,
오른쪽에 재봉틀이 보이네요!

초기 드럼세탁기라고 합니다 ㅋㅋㅋㅋ
대단한 디자인이네요..

-1층에는 이렇게 레스토랑이 있어요.

바게트 샌드위치 59Kč
크로아상 59Kč로 한화 약 2700원정도구요,

음료수는
마토니 탄산수 39Kč, 슈웹스 45Kč, 펩시 콜라 45Kč, 아이스티 45Kč, 레드불 69Kč네요.

커피는 아메리카노가 45Kč로 2300원 정도니까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스 샐러드 등 식사도 판매하네요~

체코식 프라이드 치즈는 149Kč네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까 하다가 조식을 너무 많이 먹고와서 간단하게 박물관 내 자판기에서 뽑아먹기로 했습니다.

굉장히 짠 샌드위치를 먹구요,
(체코 음식이 대체적으로 짭니다.)


생강맛이 나는 체코 전통 콜라를 마셨어요.


혹시라도 음료를 뽑아 드실 분들은 꼭! 위 포스팅을 참고해서 맛있는 음료를 드시기 바랍니다..

체코 국립기술박물관 굉장항 규모에 놀랐구요, 콘텐츠도 참 알차서 좋은 기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