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타보는 트램? 어떻게 타는건지 알아봅시다

2018. 11. 2. 11:25신혼생활

트램 타는 법 / 체코 프라하 트램

트램 타는법 나중엔 별거 아니지만 처음엔 꽤나 당황스러웠습니다.
정류장에 판매기계가 없었거든요 ㅋㅋㅋㅋ
책에서는 왜 말을 안해주는지 모르겠네요.

판매기계가 있는 정류장, 없는 정류장 둘 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곳이 트램 정류장입니다!
빨간색 정류장 표시가 있죠?

우리나라 버스처럼 전광판에 도착버스 정보가 나오네요~

트램 티켓을 발권하는 발권기인데요,
트램 정류장 옆에 이렇게 있는 경우가 있고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없는 경우는 주변 마켓에서 판매합니다.)

트램 티켓은 한국처럼 목적지를 찍는게 아니고
탑승할 시간을 선택해서 발권을 합니다.
30분, 90분등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발행 매수를 확인하고
우측 하단의 Zaplatit(지불) 버튼을 누릅니다.
무슨 얘기인지 몰라도 웬지 저 버튼을 눌러야 다음으로 넘어갈 것 같지 않나요?

동전을 투입합니다

트램 티켓이 나오구요

잔돈도 가져가면 됩니다.

가끔 트램 정류장에 티켓 판매기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TESCO My 앞 정류장이 그렇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웬지 티켓을 팔 것 같은 작은 부스가 있습니다.
그래도 감이 오지 않으면 정류장 주변의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알고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테스코 마이 앞 같은 경우는 이렇게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작은 부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트램 티켓을 파냐고 물어보면 30분짜리가 필요한지 90분짜리가 필요한지 물어봅니다.
필요한 시간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티켓을 주는데요,
트램에 탑승해서 화살표 부분에 탑승시간을 찍어야합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넣어야해요.

트램이 왔네요!
사람들이 내립니다.

트램에 탑승하면 이렇게 생긴 기계가 있어요.
화살표방향으로 넣으면
'드르륵'하고 날짜가 찍힙니다.

이렇게 탑승 일시가 찍힙니다.

트램 내부에 정류장표도 있습니다.
버스같네요~

내릴 정류장도 저렇게 표시가 되네요.
여기를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구글 맵 경로안내에서 경유 정류장들이 나오는데요,
어플대로 잘 가고있나 확인하면서 가시기 바랍니다.
(방송으로 듣고 내리겠다는건 말도 안돼요.)

이 트램도 Škoda에서 만들었네요~

Škoda는 체코에서 굉장히 많이 볼 수 있는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체코의 자동차 회사입니다!
현재는 폭스바겐의 자회사로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불이 들어오고 트램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참고로 트램 노선도를 받아가거나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전혀!!! 필요 없습니다.
구글 맵으로 출발지 목적지를 찍으면
어디 정류장에서 타서 어디 정류장에서 내리라는게 전부 나오는데
노선도 쓸모가 없더라구요.
구글 맵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