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 제인구달]고양이 귀 청소해주고 눈가 청소해주기

2019. 3. 1. 15:03먼지육아


안녕하세요, 남서
울 제인구달입니다.
저희는 아주 가끔 청소해주고,
그 때마다 도 청소를 해 주는데요,

VCA Hospital에 따르면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귀를 청소해줄 필요는 없지만
고양이 귀의 Ear canal 구조로 인해 가려움을 유발하는 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스스로 빠져나오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좋은 퀄리티의 클리너로 청소해줄 필요가 있다고 해요.

준비물은 면봉아이클리너인데요,
별도의 귀 클리너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클리너로 겸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애완동물 전용 면봉이구요,


애완동물 아이클리너입니다.



성분
정제수, 계면활성제 성분(Benzalkonium chloride, EWG 중간등급), 염화 나트륨(Sodium chloride, EWG 안전등급)입니다.


먼저 애완동물용 면봉을 2개 준비해주고요,


클리너를 면봉에 적셔줍니다.


귀 내부를 아~주 살살 간지럽히듯이 긁어줍니다.


얌전하게 잘 있네요.


이렇게 이물질이 하나 나왔어요.


그리고는 다른 면봉으로 눈가 청소를 해줍니다.
저는 저 클리너에
Benzalkonium chloride(EWG 중간등급)성분이 있어서
클리너의 원 사용법대로 눈알에 직접 떨어뜨리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눈가를 면봉으로 닦아내주고 있습니다.


얌전하게 잘 있네요.


눈가에서도 눈꼽같은 이물질이 나왔네요.

매일매일 귀와 눈을 청소하면 너무 건조해지거나 피부가 상해서 안될 것 같구요,
두달 정도에 한 번씩 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