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여행]겨울 속 고요한 수덕사 힐링 여행 1

2019. 3. 1. 15:02출산준비


안녕하세요, 남서울 육아정보원장입니다.

태교여행 삼아 고요한 겨울바다를 보러 안면도에 갔다가 1시간 거리에 있는 수덕사를 갔습니다.

태안 안면도 투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덕사는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수덕사 제1교차로로 진입했어요.


수덕사 제1교차로를 통해 들어오면 이렇게 좌•우로 길이 나뉘는데요,

왼쪽으로 가시면 수덕사 식당골목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시면 수덕사로 바로 올라가는 길이예요.

수덕사에 기도 등 용건이 있으면 오른쪽으로 바로 올라가는게 나을 것 같구요,
관광 목적이면 왼쪽이 나은 것 같습니다.
저는 왼쪽으로 빠져서 천천히 식당골목부터 구경하며 올라갔습니다.


승용차는 주차비 2,000원이 발생합니다.

※ 승합차 3,000원, 대형차 5,000원
10분 이내 주차는 무료입니다.
경차 할인 같은 건 따로 없더라구요~


수덕사 먹자골목(?)입니다.

식당들이 다 모여있는데
판매하는게 다 똑같아요 ㅋㅋㅋㅋ
80%의 한정식집과 15%의 기념품집, 5%의 카페가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 주차장이 나와요.


저기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요.

자리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수덕사 식당가입니다.

왼쪽에 약간 인사동 느낌의 기념품집이 보이시죠?


식당가에서 한 3분 걸어오면 수덕사 매표소가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쭉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요금표
입니다.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만 65세 이상, 장애인 2급 이상, 국가유공자는 입장료가 무료예요.


무슨 사찰이 입장료를 받나 했는데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문화재 관리비를 징수하는거였네요.


수덕사 관람시간은 일출 후부터 일몰 전까지입니다.


어른 2인 입장권을 끊었습니다.



수덕사 입장권이 있으면

차로 6분 거리에 있는 '한국고건축박물관' 입장료가 1,000원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한국고건축박물관은 남대문을 비롯한 여러 고건축물들을 재현해놓은 박물관입니다.

입장료
일반 3,000원, 대학생•군인 2,5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수덕사 입구에는 라인균 작가님의 '보자기1'이라는 작품입니다.

보자기 2개를 쌓은 '보자기2'라는 작품도 있더라구요.


바로 위엔 '커피&숲'이라는 기념품점 겸 찻집도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완만합니다.



가다보면 돌로 쌓은 탑들이 보입니다.



'덕승산 수덕사'라고 적혀있네요.

수덕사가 있는 산이 덕승산이거든요.
여기가 '일주문'입니다.


수덕사 메인으로 가려면 금강문사천왕문을 지나야 합니다.



이 곳은 일주문 옆에 있는 '선미술관'인데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한다고 하네요.



내부는 깔끔합니다.

불교 관련된 문화재, 작품들이 있어요.


한 쪽에서는 작품을 판매하기도 하구요,



저기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품들이 있습니다.



맑은 물이 흐르는 다리가 있네요.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너무 좋죠?


'덕숭산수덕사사적비'라고 적혀있는 거북이 비석이 있네요.

그간 수덕사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드디어 금강문입니다!


나머지는 2부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