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왔습니다. 가계부 노동 95%절감 어플!!! 뱅크샐러드.

2019. 3. 1. 14:46신혼생활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노가다성 일을 하는걸 굉장히 싫어하는 편인데요,
가계부를 작성하며 입출금내역을 한 줄 한 줄 입력하는게 정말 번거로웠습니다.

드디어!!!
은행 계좌번호와 연동이 돼서 입출금 내역이 자동으로 가계부 내에 정리되는 어플이 출시됐습니다.


'뱅크샐러드'라는 어플인데요,
단순히 입출금내역을 모아주는 것 외에 기타 버라이어티한 기능들이 있었습니다.
기존에 저는 네이버 가계부 유저였는데 이번에 갈아타게 되었네요.

천천히 하나씩 눌러보면서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나의 금융 현황을 볼 수 있는 'My금융'을 살펴보겠습니다.


맨 윗부분은 신용등급을 보여주고 그 아래로 현 자산 현황을 보여줍니다.


밑으로 화면을 내려보면


투자 중인 금액, 결제 예정인 총 신용카드 금액도 나오구요, 밑으로 내려보면


(또 있어..?)



보험사와 연결돼서 보험 현황도 나오고 부동산도 등록하면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부동산 시세에서 좀 놀랐네요.


부채 현황도 자동으로 파악이 되네요 ㅎㅎ


화면 하단 My금융 오른쪽의 '가계부'아이콘을 눌러보겠습니다.


상단 '내역'란에 자동으로 그동안의 수입•지출 내역이 잡히네요.

상단 '달력'코너에는 일자별 수입•지출이 달력에 표시되어있구요.


상단 '통계'코너를 보면 이렇게 '의료/건강', '온라인쇼핑' 등등 카테고리별 지출 금액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화면 하단의 '금융비서'는 업데이트 내역 등 알림 기능과 뱅크샐러드 매거진이 있어서 생략하구요,

하단 맨 오른쪽 '재테크'코너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내역과 혜택받은 내역을 보여주고, 더 혜택이 나은 카드를 자동으로 추천해줍니다.


(진짜..?)


이 기능은 진짜 놀랐네요 ㅋㅋㅋㅋ


A라는 카드 말고 B라는 카드로 동일하게 지출했다면 받았을 혜택의 액수까지 비교를 해주네요;;


뱅크샐러드 어플을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이렇게 자동으로 입출금내역 입력, 각종 통계 작성까지 자동으로 해주니 가계부 관리가 훨씬 쉬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