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교실에서 받았으나 임산부가 쓰면 안 될 유한양행 바이오오일...

2019. 4. 11. 19:51출산준비

 

안녕하세요, 남서울 육아정보원장입니다.

산모교실에서 배포하고 있는 '바이오 오일'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이 제품입니다.

산모교실에서 좋다고 설명을 들으면서 받았으나

화해 어플로 성분을 보니 엉망이더라구요...

분명히 저처럼 민감성 피부이신 임산부 분들은 쓰다가 피부 뒤집어질 것 같아서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임산부는 상대적으로 피부가 굉장히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나중에 만성, 복합성 피부로 가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화장품 가려서 써야 합니다.

 

 

뭐 패키지는 바뀌었는데 내용물은 그대로다 그런 얘기인 것 같네요.

 

 

이렇게 투명한 병에 분홍색 액체가 담겨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이렇게 오일이 나오는 입구가 있는 구조네요.

 

 

최소 3개월간 사용을 하라고 하네요.

이렇게 장기간 사용을 해야하니 성분을 더 주의깊게 봐야할 것 같습니다.

 

 

뒷면을 보면 성분이 나와 있는데요,

성분을 기재해 보면

미네랄 오일, 트리이소노나노인, 세테아릴에틸헥사노에이트, 이소프로필미리스테이트, 레티닐팔미테이트, 해바라기씨오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캐모마일꽃오일, 라벨더오일, 로즈마리잎오일, 카렌둘라추출물, 콩오일, 비에이치티, 비사볼올, 향료, 알파-이소메칠이오논, 아밀신남알, 벤질살리실레이트, 시트로넬올, 쿠마린, 유제놀, 파네솔, 제라니올,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하이드록시이소헥실3-사이클로헥센카복스알데하이드, 리모넨, 리날룰, 적색225호

인데요,

 

이 중 20가지 주의성분이 4개,

알레르기 주의성분이 12개입니다.

 

임산부 화장품은 20가지 주의성분이나 알레르기 주의성분이 1개라도 있으면 무조건 거르고

그 외의 성분 중 중간~고위험 성분이 있어도 거르는 편이거든요.

 

이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20가지 주의성분만 간단하게 살펴보면

 

첫번째가 미네랄 오일입니다.

화해 설명(EWG)에 따르면 미네랄 오일은 피부 호흡 및 독소 배출을 방해해 여드름을 유발시키며, 피부 세포 발육을 방해해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분의 작용이 성분 이름의 느낌과는 약간 다르죠?

두번째는 비에이치티인데요,

산화방지제, 향료로 쓰이고 탈모 및 피부 과민반응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유전자 이상을 일으킬 수 있고 피하지방에 쉽게 쌓이며,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번째는 향료입니다.

이 향료는 참 애해한게 향을 유발하는 성분을 통칭해서 향료로 표기하기 때문에 실체를 정확히 알 수 없다고 해요.

두통, 현기증, 발진, 색소침착, 기관지 자극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마지막으로 적색 225호입니다.

식품에서 사용 가능한 타르색소인데요,

추억의 과자에 많이 들어있던 타르색소를 여기서 만났네요.

착색제로 쓰이는데 그 당시에도 유해성 논란이 굉장히 많았죠.

주의할 필요가 있는 성분입니다.

 

바로 갖다버렸네요...ㅎㅎ

이걸 임신 10개월동안 쓰면 피부에 참 좋은 영향 있겠네요.

 

 

EWG

EWG empowers people to live healthier lives in a healthier environment. With break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we drive consumer choice and civic action.

www.ewg.org

 

다른 성분들 분석에 대해서는

Environmental Working Group이라는 환경단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화해'라는 어플에 한글로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남서울 육아정보원장] '20가지 위험성분' 피해서 임산부 화장품 셋팅하기

안녕하십니까, 남서울 육아정보원장입니다. 임산부는 어떤 화장품을 써야 하는가? 하는 질문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 궁금증으로 시행착오를 거쳤었습니다. 저는 EWG의 '20가지 주의성분'과 알러지 유발 성분..

daddykunst.tistory.com

 

또 20가지 위험성분을 피해 EWG 분류 안전 성분으로만 구성해서 구매한 화장품들을 소개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포스팅에 있는 화장품으로 임신기간, 산후에도 쭉 사용했네요^^

참고로 남편이 스테로이드제를 처방받을 정도로 아토피가 심했었는데

저렇게 셋팅해서 화장품을 같이 쓰니 아토피가 없어지더라구요 ㅋㅋㅋㅋ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