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 식신]집에서 끓여먹는 혁명적인 맛의 풍국 쌀국수 시식 후기!!

2019. 3. 1. 15:26맛집탐방

 

안녕하십니까, 남서울 식신입니다.
요즘 베트남음식에 꽂혀 이제 집에서 베트남음식을 만들어 먹고자 쌀국수면을 구입했습니다.

 

풍국원 Pho 월남쌀국수인데요,
조리법이 너무 간단해서 사실상 라면이더라구요

 

 

라이스스틱(noodle)을 태국에서 직접 제조했네요.
내용량은 면 2팩, 월남쌀국수용 스프 2개, 풍국칠리소스 2개로 2인분이 들어있습니다.

 

 

1인분(100g)당

탄수화물 46g, 단백질 3g이 들어있구요, 나트륨은 350mg이네요.
지방이 0g 0g 0g입니다.

칼로리는 196kcal이네요.

 

 

1인분 기준 조리방법입니다.


1. 700cc물과 분말스프를 넣고 끓입니다.
2. 물에 쌀국수를 넣고 불을 그대로 둔 채로 정확히 3분40초만 삶습니다.
3. 조리된 면(다소 덜익은듯한)을 그릇에 옮기고 칠리소스를 넣어 잘 저은 후 먹습니다.
※ 저는 담백한 국물 맛을 좋아해서 칠리소스는 별도로 두고 찍어먹었습니다.
4. 기호에 따라 양지머리, 차돌박이, 얇게 썰은 양파, 청량고추, 파 등을 함께 곁들어줍니다.

 

 

내용물
입니다.
면(라이스 스틱), 스프, 칠리소스구요,

 

 

풍국칠리소스 10g,

 

 

월남쌀국수용 스프 10g입니다.

 

 

라이스 스틱 100g입니다.

 


소고기를 약간 넣어서 먹었는데요,
국물이 정말 예술적입니다.
너무 향신료가 쎄지도, 너무 약해서 국밥스러운 맛이 나지도 않구요.
면도 처음에는 뭐야 이거 덜익었네 하면서 먹었는데
오히려 그게 쌀국수를 다 먹을 때까지 면이 불지 않고 탱글탱글하게 유지하는 비결이었네요.

풍국 칠리소스도 요즘 먹어본 칠리소스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연구 끝에 나온 제품이라는게 느껴집니다.
바로 이마트에 재구매를 하러 가려고 합니다.

간만에 아주 맛있는 쌀국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