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비타민D 영양제 사용에 대한 WHO 가이드라인 2018년 10월부로 변경((구)비타민D 액상 영양제 파는 서울 산부인과 찾기!!!)

2019. 3. 1. 14:43출산준비



현재 인터넷에는 이미 바뀐 바 있는 WHO권고사항비타민D 보충제 광고에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



이전에는 권고를 했었으나 세계보건기구에서 권고를 철회 했습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본문입니다.

임신 중 비타민 D 보충제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산염의 균형을 조절하여 골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되는 동안 몸에 의해 생성되지만 기름진 생선, 달걀 및 강화 된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일부 인구에서 임산부에게 흔히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임신 중독, 임신성 당뇨병, 조산 및 기타 조직 특이성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임신 중 비타민 D 보충제를 사용하면 모체의 비타민 D 상태가 개선되고 임신 중독, 저체중 출산 및 조산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산부와 영아의 건강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타민 D 보충제를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의 이익과 피해를 직접 평가할 수있는 근거는 현재로서는 제한적입니다.

임산부는 적절한 영양 섭취를 권장해야하며 건강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가장 좋습니다.

WHO 추천

임산부 및 주 산기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타민 D 보충제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이 권고안은 WHO 가이드 라인 '임산부의 비타민 D 보충제'(2012)에서 발견 된 이전 권장 사항을 대체합니다.

*************

이 권장 사항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래의 'WHO 문서'의 안내 요약 및 가이드 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ㅡ 안내 요약

2018년 10월 31일 업데이트네요.


음식이나 햇빛을 통한 비타민 D 섭취는 권장하되 비타민 D 영양제는 부작용이 확인되지 않았으니 섭취하지 말라는 얘기군요..


==============================

닥터 써니 디 드롭스 / Dr.sunny D drops / 임산부 비타민D 영양제 / 비타민 디

한국영양학회에서 임산부의 비타민 D 섭취는 임신중독증 발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 D 하루 섭취량의 상한선은 2000IU라고 합니다.
보통 비타민 D 영양제는 400IU, 1000IU 두 종류로 출시가 됩니다.

저희도 뉴트리코어 영양제를 쓰다가 뉴트리코어가 허위•과대광고로 경고 처분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하고,
모 의사가 Youtube 개인방송에서 오히려 자연 영양제가 흡수율이 너무 떨어진다는 해설이 있어 다른 영양제로 갈아타기 위해 모델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네이버 검색에 검색해보았으나 역시나 광고들로 인해 제대로 알 수가 없군요.


그래서 출산 관련 커뮤니티에서 조사를 한 결과 닥터 써니 디 드롭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약국에선 판매하지 않고 병원 내에서만 판매를 한다는 약사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도곡함춘산부인과에서 닥터 써니 디 드롭스 영양제를 3만원에 판매한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도곡함춘산부인과로 달려왔습니다.

(생각보다 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병원이 많지 않더라구요 ㅠㅠ)



위치는 매봉역과 양재역 사이 영동2교 교차로에 있더라구요.


이렇게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라고 닥터 시리즈 팜플렛을 주시더라구요.



정말 온갖 상품이 다 있네요.


아쉽게도 저희는 1000IU정도는 되는 영양제를 찾고 있었는데 여긴 400IU짜리밖에 없다는 슬픈 소식...



그래서 커피 한 잔 마시고 나왔습니다.


강남 애플산부인과의원에 닥터 써니 디 드롭스 1000IU짜리 영양제를 4만원에 판다는 소식을 접하고 또 달려왔습니다.



위치는 강남역 바로 옆입니다.


정말 쉬는 날 없이 매일 진료하시는군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료라고 합니다.



규모가 조금 있는 병원이라 그런지 약만 구입하는데도 접수를 해야하고 접수도 컴퓨터에 가서 해야한다는군요.



주차는 30분 무료입니다.



카운터는 쾌적하게 생겼더라구요~~



애플산부인과에도 관련 영양제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드디어
닥터 써니 디 드롭스 1000IU짜리를 찾았네요!!
가격은 4만원입니다.



영양성분입니다.



강남 애플산부인과도 커피포트가 있구요~



30분 주차비 면제를 해줍니다.


저렇게 정확히 1방울이 나오는데요,
완전 무향 무미이기때문에 식사를 하다가 샐러드에 뿌려 드셔도 되구요 그냥 스푼에 뿌려서 섭취해도 됩니다.



보안관 먼지가 등장했네요.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것도 좋지만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당장 섭취할 필요가 있을 땐 휴일 없이 운영하는 강남 애플산부인과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