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출산 병원 메디플라워 첫 정식 진료!!(출산병원 옮기기)

2019. 3. 1. 14:40출산준비


안녕하세요, 남서울 육아정보원장입니다.

임신 6개월때까진 여의도 성모병원의 위지선 의사께 진료를 쭉 받았었어요.
그런데 출산 방법에 대해서 자연주의 출산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강남에 소재한 메디플라워로 출산병원을 결정했어요.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제반 서류들을 받아서 메디플라워로 갔습니다.
※ 병원 옮긴다고 얘기하면 진료기록 등을 알아서 발급해줍니다.

서초롯데캐슬메디치 건물 골목길 쪽에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어요.

빨간 화살표 쪽으로 들어가면 차단기가 있어서 주차 인식이 시작되구요,
파란 선 안에 주차하면 주차 인식이 되지 않아 병원에 주차 얘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차단기 안으로 들어가도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면 주차비 공제를 해줍니다.

자연주의 출산 병원 투어 때 받았던 식단표를 작성해서 가져왔어요.

진료는 처음 진료라 뭐 이것저것 설명해주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끝나더라구요.

일단 병원을 옮겨서 그런지 정밀초음파 볼 주수가 아닌데도 정밀초음파를 한 번 20분 가량 봤구요,
진료를 들어가서 작성해온 식단표는 보신건지 안보신건지 대충 보시고 잘 먹고있네요 하고 끝내시더라구요 ㅎㅎ
뭐 별다른 얘기 없이 질문 2개 정도 하고 진료는 끝났습니다.

메디플라워는 '자연스러운탄생'이라는 카카오플러스 친구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바로 플러스친구 등록을 했습니다.

친구 추가가 됐네요~~

자연스러운탄생 플러스친구 페이지에는 매월 교육일정 등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자연주의출산 교육에 참여할 때 일정 조정을 위해 참고하기 좋겠더라구요.
자연주의출산 교육은 보통 총 4강 코스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1강은 자연주의 출산에 대한 소개, 마지막 4강은 출산 리허설이라고 해서 진행을 합니다.

여의도성모병원에서는 초음파 영상을 해주지 않고 사진 출력만 가능했었는데 메디플라워에서는 세이베베로 초음파 동영상을 볼 수 있게 지원이 되더라구요!

세이베베 가입하고 가족 초대하는 법은 세이베베 포스팅에서 집중 정리해뒀습니다.





벌써 많이 커서 눈감고 자는 표정이 보이네요~~
얼마 전까지만해도 콩알만했었는데 언제 이렇게 컸나 싶네요.
초음파는 계속 복부 초음파로 봅니다.

7개월 쯤 되니까 초음파 영상 한 화면에 아기가 다 안잡혀요.

진료는 대체적으로 꼼꼼히 보는지는 잘 모르겠구요
교육에서 자연주의 출산의 본 내용을 배우게 될 것 같네요.

교육을 듣고 또 후기를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