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후기 허리 통증 짐볼(피트볼)로 잡았어요!

2019. 3. 7. 00:10출산준비


안녕하세요, 남서울 육아정보원장입니다.


임산부에게 짐볼은 굉장히 추천하는 도구인데요,

특히 자연주의 출산을 하시는 분들께는 짐볼을 더 추천 드립니다.

저도 출산 한 달 정도 전부터는 짐볼을 사용해서 스트레칭을 많이 했어요.


자연주의 출산 관련 서적에서도 아래와 같이 짐볼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습니다.

저는 150 중반 키인데 55사이즈의 짐볼이 적당했어요.

같은 사이즈라도 바람을 많이 넣느냐 빼느냐에 따라 또 높이가 달라지니 사이즈 때문에 너무 고민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자연주의 출산 산부인과인 메디플라워에서 시행하는 출산교육 2번째 강의에 참석을 했었는데요,



자연주의 출산센터에서 쓰는 브랜드와 동일한 브랜드인 'FIT-BALL'로 구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 '피트볼'로 검색을 해보니 나오더라구요.



추천 최대 몸무게는 120KG까지네요~



작동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핏볼(Fitball) 구성품은 짐볼, 사용설명서들, 에어펌프, 짐볼 마개입니다.



에어펌프로 짐볼에 바람을 넣어주시구요,



이 짐볼 마개로



이렇게 짐볼을 막아줍니다.



이렇게 짐볼에 바람이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뻑뻑하고 저렇게 접힌 자국도 있는데요,

하루만 사용해도 공이 많이 말랑말랑해집니다.

굉장히 쫀쫀하고 겉에 코팅이 잘 되어있어서 사용감이 좋은 편입니다.


임신 후기로 들어서면서 누워있어도 허리가 아프고, 앉아있어도 허리가 아프고 하는데요

저는 짐볼을 타면 허리가 완전 괜찮아지더라구요.


출산 한 달 전부터 탔는데도 굉장히 효과가 좋아서 구매에 대해 후회하지 않습니다.

임산부 허리 통증 잡아주는 짐볼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