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지하철은 어떻게 타나요?

2019. 3. 1. 12:58신혼생활



우린 신시가에서 프라하성 쪽으로 이동하기 위해 지하철을 탔어요.

(맥주의 나라 체코에서 차를 렌트해서 다니기엔 제약이 너무 크더라구요.)

지하철 타는 절차는 트램 탑승절차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처럼 탑승구 주변에 이렇게
노란색 티켓 발권기가 있어요.



트램과 마찬가지로

도착 정류장을 선택하는게 아니고 탑승 시간을 선택합니다.


저희는 30분 이내로 걸리는 코스이기에 30분짜리 티켓 2장을 발권하기로 했습니다.


원하는 표 종류를 선택하면 몇 장을 뽑을지 선택할 수 있구요,
다 선택하고 오른쪽 'Pay Cash'를 누르면 동전 투입하는 화면으로 넘어가요.

금액에 맞게 투입하면 티켓이 나옵니다.
다만, 발권기는 지폐가 들어가지 않으니 미리 동전을 준비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발권기 외에도 식사 팁 등 동전 쓸 일이 생각보다 많아요~!

지불을 다 하면 고맙다는 문구가 이렇게 나오구요

선택한 지하철 티켓 2장이 발매가 되었네요!!

한국은 티머니카드를 찍고 들어가지만 체코는 티켓을 화살표 방향으로 넣으면 저렇게 윗부분에 일시가 띠리릭 하고 찍혀서 나옵니다.
티켓을 찍고 들어가면 됩니다.

체코 지하철 노선도도 붙어있네요~
구글 으로 출발지 도착지를 찍으면 소요시간과 경로가 모두 나오기 때문에 이제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한국 지하철이랑 비슷하네요~

지하철 탑승구에 오면 가고자 하는 방향 표지판이 있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여기서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확인하고 그 방향이 어딘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탑승구예요~
스크린도어가 없어서 조심해야겠네요 ㅎㅎ

프라하 지하철에도 그래피티가 있네요.
체코는 온갖 구조물에 다 그래피티가 있습니다 ㅎㅎ

전철이 왔네요~

전철 내부는 이렇습니다. 사람이 많아요.

한국 지하철처럼 여기서 정류장 이름이 나오니 잘 확인하셔야해요~^^

목적지에 도착하고 문이 열리면 내리시면 됩니다~

트램 탑승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