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내 가장 유명한 체코의 유리공예!! 블루 프라하(Blue Praha)에서 만났습니다.

2019. 3. 1. 13:54신혼생활


BLUE Praha는 체코의 수제 유리공예 가게인데요, 1992년 프라하에 처음 개점을 한 뒤로 계속 공예제품 판매를 해왔다고 합니다.

바츨라프 하벨 공항에 입점해있는 BLUE Praha 매장에 방문했는데요,


하벨 공항 외에는 프라하 하벨 시장 주변에 2개 지점이 있습니다.


기념품 코너인데요,
무하 펜125Kč로 한화 약 6000원 정도네요.

음.. 그닥 구매하고싶지 않은 열심히 만든 가방과 기타 제품들이 있네요.

여기서부터가 크리스탈 공예 제품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예뻐요.
왼쪽의 작은 유리공예품은 395Kč로 한화 약 20000원, 오른쪽에 큰 제품은 1495Kč, 1995Kč예요.
마냥 저렴하진 않은데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는 예로부터 유리 공예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중세시대 성당에 들어가는 에서부터 발전되었습니다.
보헤미아 왕국 시절에도 크리스탈 공예 제품이 많이 쓰였다고 해요.
그래서 '보헤미안 글래스'라고 칭하더라구요.

왼쪽 위 코끼리 코처럼 생긴 크리스탈 공예품도 1995Kč로 한화 약 10만원 가량 하네요.

아까 공예품보다는 크기가 작은 아기자기한 공예품들도 보이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정말 예술인 것 같습니다.
845Kč로 한화 약 45000원 가량으로 그렇게 비싸지도 않네요.

형형색색의 유리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눈이 즐거워지네요.

안에 물고기 모양이 들어있는 유리공예품도 있네요.
정말 예술입니다 ㅎㅎ

깊은 역사가 있는 체코의 보헤미안 글래스, 체코 여행을 하며 하나 소장하면 한국에서도 볼때마다 체코에서의 기억들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